2022-10-13
오늘은 국내 미술관-전시회 투어에 진심인 크리에이터 세 분을 모셨어요. 미술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고 재밌게 전시를 관람하는 방법과 국내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회가 궁금하다면, 이 세 분을 주목해 주세요.
📍현직 미술계 종사자 크리에이터, crakti (@crakti)
crakti 님은 현재 갤러리에서 미술계 종사자로 근무하며 전시•미술계 소식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터에요. 하이라이트에서는 서울, 부산, 울산, 대전, 세종,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장르, 규모의 전시를 만날 수 있어요.
crakti 님의 피드가 특별한 점은 바로, 현직 종사자 + 놀라운 정보 수집력을 기반으로 한 최신 전시•미술계 소식 업데이트 주기라는 점이에요. 전국을 돌아다니며 관람하는 전시는 스토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흥미로운 미술계 소식은 피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현재 국내 미술계 이슈가 궁금하다면 crakti 님을 기억해 주세요!
📍전국의 모든 전시회, 아키비스트 (@archivist_kr)
아키비스트 채널은 작가와 작품, 전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기록해서 정리한 아카이브 자료를 만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포스팅은 물론, 별도의 웹사이트 아키비스트 웹(archivist.kr)을 운영하고 있는 점이 특별한 부분이에요.
인스타그램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전시 큐레이션 외에 이렇게 전시의 소개, 링크, 작가 등을 기록해서 정리한 아카이브 자료를 만날 수 있는 건 쉽지 않거든요. 또 아키비스트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전시/미술 업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키비스트 님을 팔로우 해보세요!
📍서울에서 찾는 나만의 아지트, 아지트서울 (@agitseoul)
"서울에서 찾는 나만의 아지트" 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 중인 문화 큐레이션 채널 아지트서울은 서울을 중심으로 소규모 갤러리부터 시립미술관까지 다양한 규모의 전시를 큐레이션해요.
아지트서울이 특별한 점은 하나의 전시회를 에디터가 직접 방문해 기록한다는 점이에요. 에디터의 시선으로 작품-동선-공간-리플렛 등 관람객이자 에디터의 관점으로 전시를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미술관, 전시회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지트서울을 기억하세요.
🌳
나만 알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널리 이롭게, #마케퍼스 여러분은 나만 알고 싶은 크리에이터가 있으신가요? 내 피드에만 고이 간직 하고 싶은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마케퍼스에도 함께 알려주세요 😉